menu
검사정보
Inspection Information
검사정보
전문 청능사의 숙련된 경험과 전문 장비로 정확한 검사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순음청력검사
주관적 청력검사 중 가장 많이 시행되는 검사로, 청력손실의 유무와 정도, 난청의 종류(전음성난청, 감각신경성난청, 혼합성난청)를 알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통해 들리는 “삐” 또는 “뿌” 하는 아주 작은 소리까지도 모두 반응하여, 각 주파수 별로 얼마나 작은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청력검사 종류에는, 헤드폰을 사용하여 평가하는 '기도청력검사(Air conduction threshold)', 골도진동체를 이용하여 두개골을 진동시켜 평가하는 '골도청력검사(Bone conduction threshold)', 보청기를 착용하고 스피커를 통해 검사하는'음장검사(Sound field threshold)' 등이 있습니다.
어음청력검사
어음청력검사는 1음절 또는 2음절을 사용하여 어음청취 및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되는 검사입니다.
2음절 단어를 들려주고 얼마나 작은 소리까지 듣는지 평가하는 '어음청취역치(SRT)'와, 편안한 강도에서 1음절 단어를 들려주어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하는 '단어인지도 검사(WRS)' 검사가 있습니다.
이명도검사
외부의 음자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 이라고 합니다. 이명도 검사를 통해 이명의 원인을 알고 이명재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명검사로는 환자 귀에서 들리는 이명의 주파수를 찾는 테스트(Pitch matching test)와 이명의 크기를 찾는 테스트(loudness matching test), 이명의 최소 차폐 강도를 찾는 테스트(Minimum Masking Level), 큰 차폐음을 1분 이상 들은 뒤 이명의 변화를 관찰하는 테스트(Residual Inhibition)등이 있습니다.
귀 내시경 검사
고화질의 귀전용 내시경으로 중이염, 고막손상, 외이도염등 다양한 귓속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들을 직접 들여다볼 수 있는 내시경 장비입니다.